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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사이드

[카운터사이드] 다이브에서 이터니움 수급하기

[공식 커뮤니티 소통  채널 6편]

월드맵 콘텐츠 관련 안내사항에서 다이브 초기화가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원문 중 다이브 관련 사항입니다.

 

다이브 초기화 시스템 준비 중

이터니움 결정과 원석 등을 다이브에서 얻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된 후 많은 분이 의견 주셨던 다이브 탐사기록 초기화 시스템을 준비 중이며, 관련된 업데이트가 준비되는 대로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이브 이터니움 원석 패치 후 다이브 심도를 모두 클리어한 유저들의 불만이 심해서 인지 빠르게 소통 채널을 통해 다이브 심도 초기화를 준비한다고 소식을 전해 줬네요.

어서 다이브 심도 클리어 보상 받고, 다음 다이브 준비해요!

 

최초 보상까지 초기화를 해줄지, 제외 될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이터니움을 노릴 수 있는 콘텐츠이기 때문에 유저에겐 이득인 소식입니다.


2020.02.27 패치가 여러 가지 부분에서 많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많은 원성과 칭찬을 동시에 받고 있는 다이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0.02.27 패치노트 7번 개선 및 변경사항

다이브에서 다량의 이터니움을 얻을 수 있는 아티팩트 타입인 '이터니움 결정' 추가됩니다.

-이터니움 원석, 고순도 이터니움 원석, 순수 이터니움 결정 등을 얻을 수 있으며 기존보다 다량의 이터니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터니움 대박의 꿈을 다이브 모드에서 확인하세요.

 

우리가 다이브 모드로 진입하기 위해선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다이브 진입의 2가지 방법

월드 맵에 입장하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다이브 심도 모드와 지부 임무 클리어 시 고위 이변을 통해 탐색되어 등장하는 다이브가 있습니다.

지부 시설 관리에서 이변 탐색 확률과 다이브 증장 확률 업이 가능합니다.
클리어 후 점점 아래층으로 내려가는 방식

다이브 심도 모드는 클리어 시 좋은 보상을 획득하고 다음 층으로 이동하는 형식 <일회성 던전, 좋은 보상>

지부 임무 클리어시 고위 이변의 탐색으로 등장하는 다이브 모드 <랜덤으로 등장하는 던전, 일반 보상>

 

2가지 모두 이번 패치로 업데이트된 이터니움 결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부 시설을 이변 확률과 다이브 등장 확률로 변경하여 사용 중입니다.

다이브 진입
이터니움 결정을 얻을 수 있는 강적<느낌표>
유클리드(안전지대) 물음표가 있다면 이곳에서도 결정을 획득할 수 있음
이터니움 결정은 강정 및 랜덤 이벤트 클리어스 아티팩트 타입으로 랜덤하게 등장한다.
아티팩트 사이에 등장한 이터니움 300의 원석
아티팩트 사이에 등장한 이터니움 1000의 고순도 원석

이터니움 원석은 다이브 맵에 등장하는 강적 <느낌표>, 유클리드 섹터 <물을 표> 지역 클리어 시 얻을 수 있는 아티팩트 보상으로 랜덤 하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아티팩트 <이터니움 100>

이터니움 원석 <이터니움 300>

고순도 이터니움 원석 <이터니움 1000>

순수 이터니움 결정 <이터니움 3000>

다이브 클리어 후 아티팩트 인수인계


<다이브 문제 사항>

 

1. 다이브 심도를 모두 진행한 유저는 그만큼 이터니움 원석을 획득할 기회를 잃어버렸습니다.

-다이브 심도는 클리어시 다시 진입할 수 없습니다.

 

2. 지부 시설을 고위 이변 발생 확률과 다이브 등장 확률로 변경해도 다이브 등장 확률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지부 임무 자체가 파견 임무는 몇 시간씩 걸리기 때문에 사실 고위 이변이 발생할 일도 매우 적습니다.

 

3. 보상은 좋아졌지만 보상을 얻을 기회가 적은 콘텐츠

-지부 임무 달성 외에도 확률적 탐색으로 고위 이변을 탐색한다거나, 다이브 심도 모드를 주간, 월간 단위로 최초 보상을 제외하고 초기화해준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놓고도 그 콘텐츠를 많이 활용할 수 없다는 아쉬움에 글을 작성합니다.

 

지금 다이브 심도를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래덤으로 등장하는 이터니움 원석을 통해 운이 좋다면 몇만 개의 이터니움을 획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개발사의 생각보다 이터니움의 소비량이 많아 패치된 내용인데 누군가에겐 또다시 보상받지 못하는 콘텐츠가 되고 말았습니다. 마치 SR 함선권을 줬을 때처럼 뭔가를 주고도 욕먹는 꼴이 되고 말았죠.

 

전 패치의 방향이 잘못됐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기존의 시스템을 이용해 부족한 이터니움을 획득할 수 있는 좋은 업데이트입니다. 유저를 생각한 개발사의 마음이 느껴지는 패치였습니다.

문제는 누군가에게 더 많은 보상이 되고, 누군가에겐 도전하지 못하는 보상이 된 것에 있습니다.

그 보상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행동력과 같은 이터니움이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의 불만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유저와 소통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준 개발사였는데, 이번엔 어떻게 대처할지 궁금해집니다.

 

SR 함선도 그렇고 이번 다이브 패치도 그렇고 사소한 작은 오류들도 그렇고....

뭔가 아주 작은 것을 반복적으로 실수하는 느낌을 지울 수 없네요.

 

그래도 이번 다이브 패치는 칭찬해야 할 부분은 맞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지부 시설을 모두 바꾸는데 많은 크레딧을 사용했지만, 이터니움을 위해 감수해야겠죠!

 

개인적으로 점점 재밌어지는 카운터사이드입니다.

 

앞으로 나올 유닛, 스킨, 시스템 모두 기대되는 게임입니다.

 

이제 상점, 공방 언니를 어서 유닛으로 만들어 주세요. +_+


< 요 약>

-다이브 이터니움 원석 패치

-이터니움 300,1000,3000 랜덤 획득

-기존 심도 클리어자는 도전 못함

-다이브 탐색이 안돼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