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니지2M

[리니지2M] 푸른 늑대의 각반 제작, 축젤 5강 성공, 파템 제작기(추천 쉬르노엔)

신탁서 퀘스트와 이벤트 던전(코인 보상)을 열심히 했더니 레시피 조각을 많이 얻을 수 있었는데요.

무기와 장신구 레시피는 성공한 적이 없는데 방어구 레시피는 성공률이 높은지 벌써 3장째 성공하였습니다.

퀘스트를 열심히 한 달콤한 보상

희귀 방어구 제작 레시피로 만들 수 있는 방어구 중 가장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은 푸른 늑대 세트입니다.

모든 부위에 대미지 리덕션, 추가 대미지, 스킬 저항이 붙어 있기 때문에 비각인으로 거래소에서 구매 시 상당히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희귀 등급 방어구의 종결 템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힘들게 모은 레시피인데 좋은 아이템을 제작해야 하겠죠?

 

그래서 저도 푸른 늑대의 각반을 제작하였습니다.

 

방어력 +6, 대미지 리덕션 +1

제작할 때 가장 힘들었던 것은 역시 실렌의 젬스톤입니다.

 

개인적으로 레시피보다 얻기 힘든 아이템이었던 것 같습니다.

 

실렌의 젬스톤을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

 

<보스 및 오렌 지역을 제외>

 

크루마 탑 4층

조사단 광전사의 원령, 조사단 광투사의 원령, 조사단 전사의 원령

 

크루마 탑 5층

독 바실리스크

 

크루마탑 6층

맹독 바실리스크, 강화된 바게스트, 돌먼지 벌레

 

고르곤의 화원

야생 너구리

 

돌아오지 않는 숲

흰수염 앤틸로프, 긴꼬리 여우, 톨룸 실레노스 독침술사, 톨룸 실레노스 대장, 고요한 티미트란

 

메두사의 정원

톨룸 실레노스 전사

 

용의 무덤

노쇠한 번개 드레이크

 

용의 계곡 북부

번개 드레이크 번개 드레이크 해츨링

 

안타라스의 동굴 지하 1층

토벌대 궁병의 원령

 

안타라스의 공굴 지하 4층

공포의 드레이크

 

안타라스의 동굴 지하 5층

용신도 암살자

 

안타라스의 공굴 지하 6층

검은불꽃 암흑기사

 


돌아오지 않는 숲은 잘 때 장기 자동 사냥이 가능한 지역이라 가장 많이 사냥한 지역이기도 한데, 실렌의 젬스톤을 획득한 적은 없었습니다. 

제가 유일하게 실렌의 젬스톤을 획득한 곳은 다이아로 구매한 패키지 주머니에서 랜덤하게 나오는 보상으로 획득한 것이 전부입니다.

 

제작하면 각인 아이템인다이아를 사용해서 실렌의 젬스톤을 구매하기도 망설여지는 부분입니다. 

저희 서버 기준 실렌의 젬스톤의 가격은 500~600다이아로 제작에 필요한 개수는 2개입니다.

그렇다면 약 현금 3만 원에 해당하는 금액이고 이것을 제작한다고 해서 나중에 거래소에 등록해 타인에게 판매할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제작 재료를 다이아로 수급하기가 망설여질 수밖에 없습니다.

 

푸른 늑대 세트가 성능 면에선 가장 뛰어난 건  사실이나, 대체 품으로 좋은 아이템도 있습니다.

 

쉬르노엔 세트 

대체 품으로 좋은 아이템으로 쉬르노엔을 뽑은 이유는 안전 강화가 +6이기 때문에 다른 희귀템에 비해 높은 안전 강화로 높은 AC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풀 플레이트 세트도 좋긴 하나, 풀 플레이트는 거래소에서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서 레시피로 제작하기보다는 거래소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훨씬 저렴한 제작 비용

또한 쉬르노엔의 기본 제작 비용은 푸른 늑대의 절반에 해당하며, 실렌의 젬스톤과 현자의 돌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거래소에 높은 다이아에 거래되고 있는 실렌의 젬스톤이 필요하지 않고, 안전 강화 +6이라는 메리트만으로 충분히 제작해서 사용할만한 아이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또한 앞으로 푸른 늑대 세트를 최우선으로 제작할 생각이지만, 실렌의 젬스톤 공급에 문제가 생기고 희귀 방어구 제작 레시피를 추가로 얻게 된다면, 쉬르노엔을 제작해서 푸른 늑대를 제작하기 전까지 사용할 생각입니다.

 

+3에서 축젤로 마무리

제작한 푸른 늑대의 각반은 안전 강화 +4의 아이템이기 때문에 +3까지 걍젤을 사용하고, +3에서 출젤을 이용해 +5를 성공시키는 것이 강화의 기본이죠. 그 기본을 한번에 성공시켰습니다.

 

이 출젤, 축데이라는 것이 안 뜰때는 정말 더럽게 안뜨기 때문에 걱정했는데, 다행히 한 번에 +5로 성공해줬습니다.

 

푸른늑대의 각반을 우선 제작한 이유는 푸른 늑대의 각반과 상의에는 대미지 디럭션 +1의 옵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대미지 리덕션 옵션을 가지고 있는 유일한 희귀 아이템이기 때문에 우선 제작을 하게 되었고, 실렌의 젬스톤이 모아지는 데로 푸른 늑대의 흉갑을 제작할 생각입니다.

 

아직 희귀 방어구 제작 레시피가 2장이 남아 있고, 실렌의 젬스톤은 없으니 레시피 한 장으로 쉬르노엔을 제작해서 푸른 늑대 제작 전까지 사용할 생각이기도 한데, 일단 실렌의 젬스톤을 좀 더 노려보고 결정해야겠습니다.

 

오렌 지역이 생기면서 실렌의 젬스톤을 획득할 수 있는 지역도 대거 추가돼서 거래소의 판매 가격이 앞으로 얼마에 책정될지는 모르겠지만, 오렌 지역의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서 몬스터를 쉽게 처치할 수 없기 때문에, 실렌의 젬스톤의 가격은 쉽게 떨어질 것 같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