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명일방주] 명린이 초반 육성기, 초반 공략 + 뽑기 운영팁

안녕하세요. 명린이입니다.

 

오랜만에 모바일 게임을 하면서 조작을 해본다? 머리를 써본다?라는 느낌을 받으며, 작전 에피소드를 조금씩 돌파해 나가고 있는 명일방주의 신생아, 킹 오브 초보, 명린이입니다.

 

 

몇 검에 몇 방, 좋아 됐어. 사냥 고고.

 

이렇게 장비와 레벨업에만 치중되는 RPG 게임만 플레이하다 보니, 다수의 캐릭터가 존재하는 수집형 게임, 적의 공격을 막는 디펜스 게임이다 보니 수많은 캐릭터의 장점과 단점, 조합과 상성이 존재해, 처음 시작할 때 어떤 것을 먼저 시작해야 하나? 많이 고민하게 되는 게임이었습니다.

 

리세마라를 벗어나 본격적인 시작. 그런데 뭘 해야하지?

우선 작전으로 들어가 에피소드를 진행했습니다.

 

진행이 막히면 오퍼레이터(캐릭터)를 레벨업 시키고 다시 도전해가며 초반에 진행되는 에피소드에서 재화를 얻고 또 어떤 게임인지, 어떤 조합으로 전투에 임해야 하는지를 배워나갑니다.

 

왜 사람들이 리세마라를 해서 좋은 캐릭터를 획득하고 게임을 시작하는지, 에피소드를 진행했던 선발대의 마음을 느껴봅니다. 정말, 정말로 리세마라는 중요한 것이었습니다.

 

주의) 초반 캐릭터 육성 시, 리세마라로 획득한 캐릭터나 등급이 높은 캐릭터라고 절대로 몰빵 해서 키우면 안 됩니다.

 

명일방주는 디펜스 게임입니다.

 

공격해오는 다수의 적을 다양한 클래스의 캐릭터로 막아내야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게임입니다.

 

다양한 직업을 육성해서 상황에 맞는 전투에 임하자!

낮은 등급의 캐릭터도 충분히 좋은 캐릭터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함께 육성해나가도록 합니다.

 

초반에는 주로 리세마라 시에 획득했던 캐릭터를 사용하시면 되고 쉽게 획득할 수 있는 캐릭터 중에 초반 육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캐릭터는 3성 멜란사, 팽, 캐터펄트, 라바 등이 있습니다.

 

4성에서 제시카, 스캐빈저, 힐러가 부족하면 퍼퓨머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키우며 성장해 갑니다.


명일방주의 보석, 명일방주의 주인공

순오리지늄은 명일방주의 재화, 즉 캐시(현금)이라 보시면 됩니다.

 

리니지에선 다이아가 될 것이고, 세븐나이츠에선 루비의 존재와 같은 현금으로만 구매할 수 있는 재화입니다.

 

물론 스테이지를 진행하면 초회 클리어 보상으로 얻을 수 있지만, 1회성이기 때문에 제외하겠습니다.

 

순오리지늄 1개 -> 합성옥 180개

매인 화면에서 합성옥을 선택해 순오리지늄을 합상옥으로 바꿔도 되고, 헤드헌팅에 사용시 굳이 합성옥으로 변경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변경되며 순오리지늄을 사용합니다.

 

순오리지늄은 되도록 합성옥으로 변경하지 말고, 모아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레벨 5 달성, 10 달성, 15 달성시 레벨업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레벨 5 달성시 순오리지늄으로 구매할 수 있는 패키지
구매센터 -> 패키지로 이동하면 5단위 레벨 상승시 구매가 가능

하지만 저는 무과금으로 잘 플레이하지 못하기 때문에 뽑기를 진행했는데, 그렇다고 핵과금유저도 아니라서 어떻게 뽑기를 할까 고민하다가, 이득을 볼 수 있는 확정 뽑기만 진행했습니다.

 

우선 우리는 리세마라 시 뽑기 했던 3800합성옥 짜리 10회 뽑기가 1번 더 남아 있습니다.

할인 품목은 무조건 사는게 이득이죠. 
카리스마 쩌는 호구, 아니 호시구마

3800 합성옥에서 호시구마가 나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디펜더가 없었는데 참 다행이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멈추지 않고 다시 뽑기를 진행했는데, 여기서 잠깐 생각하게 됐습니다.

명일방주는 10회 진행시 +1회 증정같은 프로모션이 없습니다.

명일방주의 캐릭터 뽑기는 1회 진행, 10회 진행이 있습니다.

 

타게임은 10회 진행 시 +1회 증정으로 되기 때문에 10회를 많이 진행하게 되는데 명일방주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10회 이내 5성 이상 확정 획득, 1회 한정 신규혜택

 

그렇습니다. 굳이 10회 진행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1회 진행으로 빠르게 5성 이상을 확정 획득하고 그만 뽑는 게 정신건강에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헌팅권으로 1회 사용하는 것도 회차에 포함됩니다.)

 

사실 뽑기를 시작하면 핵과금러가 아닌 이상, 원하는 캐릭터를 전부 뽑을 수 없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저도, 치고 빠지기로 했습니다.

 

물론 운이 나쁘면 10회 다 진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5성 확정이니 기분 좋게 얻고 갑시다.

그리고 이렇게 운이 좋으면 한 번에

6성 안젤리나가 나올 수 있습니다. 개이득!
1회 도전 성공시 확정은 사라집니다. 돈 굳었죠?

앞으로도 뽑기는 되도록이면 확정 지급 뽑기만 진행할 예정입니다.

 

주차별로 뽑기 이벤트를 진행 할 것 같으니 노려보겠습니다.


그리고 작전에는 여러 가지 모드가 있는데, 초반에 가장 도움이 되는 곳은 물자 비축입니다.

전술 연습=경험치 카드. 화물 운송=자원

초반에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경험치 카드와 자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에피소드가 막히면 물자 비축에서 전술 연습, 화물 운송을 클리어해 캐릭터를 성장시켜서 다시 도전하면 초반 에피소드 정도는 쉽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캐릭터의 레벨업을 먼저 성장시키고 나면 자연스럽게 캐릭터 정예화에 필요한 자원을 알아보고 성장해 갈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레벨업을 베이스로 두고 진행하면 될 거 같습니다.


아직 오르고 넘어야 할 산이 많이 있지만!

 

킹 오브 초보, 명린이와 함께 성장해나가요!